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카카오, 다음앱 및 다음 모바일웹 첫화면 개편…참여·공유 가능한 콘텐츠 강화

배셰태 2015. 12. 4. 08:37

카카오, 다음 모바일 첫화면 개편…참여·공유 가능한 콘텐츠 강화

중앙일보 2015.12.03(목) 이직 기자 

http://news.joins.com/article/19184671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다음앱 및 다음 모바일(m.daum.net) 첫화면을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개편을 시작으로 내년 1분기까지 순차적인 개편을 진행해 본격적으로 이용자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 1차 개편은 이용자들의 관심사나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보다 풍성하게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펀웹’ 탭을 신설했으며, 실시간 이용자 반응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인 ‘루빅스(RUBICS, Real-time User Behavior-based Interactive Content recommender System)’를 이미지 뉴스 및 콘텐츠 영역에 확대 적용했다.

<중략>


주제별로 화제가 되는 카페글, 동영상 등을 모아서 제공하는 ‘채널’도 처음 도입됐다

 

<중략>

루빅스가 적용되면 다음앱에 접속하는 이용자 모두가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받는 것이 아니라, 관심사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추천 받아 볼 수 있게 되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측에 따르면 지난 6월 뉴스에 루빅스가 첫 적용된 이후 첫화면에 소개되는 기사수는 일평균 226% 증가했으며, 기사 클릭수는 109% 증가했다.

카카오 이준걸 다음앱팀장은 “이번 다음앱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관심있는 콘텐츠를 더 쉽게 찾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내년 1분기까지 단계적인 개편을 통해 다음앱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대하고, 이용자 취향에 따라 콘텐츠 추천이 가능한 진화된 포털 콘텐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