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한국, 50대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률...전 연령대 중 증가폭 가장 커  

배셰태 2015. 11. 23. 09:19

■모바일 SNS는 젊은 세대 전유물?..50대도 '페북 삼매경'

뉴스1 2015.11.22(일) 박현준 기자

http://m.media.daum.net/m/media/digital/newsview/20151122120032331

http://news1.kr/articles/?2494698

 

50대 모바일 SNS 서비스 이용률, 전 연령대중 증가폭 가장 커

 

50대와 전 연령대 평균치의 모바일 인터넷 이용률 비교(자료=한국인터넷진흥원, 단위: %)

 

■"대한민국 모바일인터넷 성숙기 접어들었다"

이데일 2015.11.22(일l 오희나 기자

http://m.media.daum.net/m/media/digital/newsview/20151122120038334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41&newsid=01810566609568344&DCD=A00504&OutLnkChk=Y

 

KISA, 2015 모바일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 발표

모바일인터넷 50대 이용자 급증..쇼핑은 여성이 주도

메신저>SNS>게임 순..모바일 서비스 이용

 

국내 모바일 인터넷 시장이 성숙기로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 뿐만 아니라 50대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전연령대가 모바일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으며 주로 메신저와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조사한 ‘2015 모바일인터넷이용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인터넷의 주된 이용 계층인 20~30대 외에도 50대의 이용률이 급증하는 등 모바일인터넷 이용이 전 연령대에 걸쳐 생활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인터넷 기술 발전과 모바일기기 보급의 보편화로 메신저, SNS, 쇼핑, 클라우드 등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전반에서 이용률이 증가했다.

 

<중략>

 

김주영 한국인터넷진흥원 정책연구단장은 “국민의 실생활 전반에서 모바일기기를 통한 인터넷 활용이 보편화되고 있다”며 “급변하는 IT 시장에서 혁신과 부가가치 창출을 주도하는 리더국가의 지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모바일 산업 활성화 및 시장 건전화,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등을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중략>

 

주요 모바일 인터넷서비스별 이용빈도(단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