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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이제 ‘움짤’로도 만든다

배셰태 2015. 10. 3. 11:05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이제 ‘움짤’로도 만든다

월스트리트저널 2015.10.03(토) By BRIAN R. FITZGERALD

http://www.wsj.com/articles/BL-229B-22489?mobile=y

 

 

Facebook

 

페이스북의 뉴스피드가 뜨기 전에는 사용자들이 주로 프로필 페이지에서 활동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프로필 페이지의 일일 조회수는 여전히 40억 회 이상이다. 페이스북이 프로필 페이지를 다시 꾸미는 이유다.

 

모바일 프로필 페이지를 위한 이 변화는 페이스북에 동영상을 더 추가하고 사람들이 프로필을 개인적인, 그리고 심지어는 직업적인 본거지로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몇몇 경우 새 기능들은 스냅챗, 트위터 같은 소셜네트워크를 따라잡으려고 한다. 또 다른 기능들은 프로필 사진을 중앙에 배치하는 등 외관에 관한 것이다.

 

언제나 그렇듯 페이스북은 이 변화가 고객들에게 더 많은 통제권을 준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제품 출시에서 그랬듯이 소규모 그룹에게 먼저 변경 사항을 적용한 후 나중에 전체에 적용한다. (지금은 영국과 캘리포니아주의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적용되고 있다.)

 

다음은 주요 변화 4가지다.

 

프로필 정보 강화

: 페이스북은 프로필 페이지 상단 부근에 사용자가 자신에 대해 말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다. 이제 사용자는 트위터에 올려놓은 재치있는 자기소개 문구를 페이스북에도 옮겨올 수 있다. 방문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가장 잘 나온 사진 몇 장을 ‘피처’ 사진으로 내세울 수도 있다.

 

 

어바웃미(About.me)와 같이,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웹사이트와 도구가 많다. 페이스북의 프로필 영역은 좀더 가벼운 버전의 브랜드다. 자신의 직장과 학력을 내세울 수 있는 방법이다. 링크드인은 사용자의 삶의 경험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이다. 언제나 그렇듯 사용자는 누가 특정 정보를 볼 수 있는지 제한할 수 있다.

 

동영상 추가

: 더 이상 프로필 사진에 초라한 정지 사진만 쓰지 않아도 된다. 이제 사용자는 프로필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긴 동영상은 아니고 바인이나 움직이는 GIF, 즉 ‘움짤’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화제로 삼을 변화다. 페이스북의 다른 수정사항들처럼 사용자들은 어수선하고 정신없고 시시한 움짤들을 한탄하다가 누군가 멋진 움짤을 만들기 시작하면 바로 이 추세에 합류할 것이다. 고양이 움짤이 이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중략>

 

다음은 새로운 프로필 도구 사용법에 대한 페이스북의 안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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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의 영어원문 보기

http://blogs.wsj.com/digits/2015/10/01/facebook-raises-your-profile-page-that-is/?mod=WSJ_article_EditorsPicks_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