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IT/과학 2010.08.19 (목)
이투데이 경제 2010.08.19 (목)
매일경제 경제 2010.08.19 (목)
블로그ㆍ트위터 이어 외부 소통 강화
삼성그룹이 소비자를 비롯한 외부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페이스북을 개설했다. 삼성은 `삼성인 페이스북(www.facebook.com/samsungin)`을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의 온라인 소통창구는 올해 초 오픈한 트위터 `삼성인(@samsungin)`과 블로그 `삼성 이야기(www.samsungblogs.com)`에 페이스북이 새롭게 추가됐다. 페이스북은 이용자만 5억명에 달하는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다.
삼성은 페이스북 개설을 계기로 네티즌과 접촉을 더욱 늘릴 계획이다. 블로그나 트위터와 병행해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이나 영상 등의 콘텐츠도 실시간으로 올린다는 구상이다. 삼성이 공식적으로 하고 싶은 얘기는 물론 네티즌의 공통 관심사, 시시콜콜하지만 일반인이 궁금해하는 내용 등을 페이스북에 담을 예정이다.
삼성그룹에 이어 계열사들도 잇달아 페이스북을 개설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 1월 삼성그룹이 트위터를 개설하면서 삼성전자, 삼성SDI, 삼성LED 등도 트위터를 개설했다. 삼성의 해외 현지법인들도 공식 트위터를 개설하며 현지 네티즌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내부 인트라넷의 로그인 화면은 주제가 매일 바뀐다. 이건희 회장 복귀 때는 `지금이 진짜 위기`라는 첫 일성을 실었지만 이를 제외하고는 일상적인 주제를 다루고 있다. 얼마 전에는 직장인의 최대 고민 중 하나가 `뱃살 줄이기`라며 이를 위해 좋은 운동을 소개했다. 회식 장소에서 부하 눈에 비친 상사의 보기 싫은 모습 등을 공개하기도 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 웹(WWW·월드 와이드 웹)은 죽었다, 모바일 앱이 대세다" (0) | 2010.08.21 |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전쟁, 유통망에 달렸다 (0) | 2010.08.20 |
올 가을 구글TV 등장에 엔터테인먼트 산업 타격 (0) | 2010.08.20 |
FMC로 인터넷 전화 이용때 휴대전화 번호 허용 (0) | 2010.08.20 |
ACN, 아시아 지역 디지털 폰 서비스 (0) | 2010.08.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