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삼성전자·애플 2차 소송전은 애플과 구글 안드로이드OS 관련 싸움

배셰태 2014. 4. 1. 00:46
"삼성·애플 2차 소송전은 애플과 구글 싸움"

연합뉴스 2014.03.31(월)

 

美언론 분석…분쟁 대상 특허 안드로이드 관련

 

이번 주부터 시작된 삼성전자와 애플의 2차 특허소송이 애플과 구글의 싸움이 될 것이라는 분석이 미국 언론에서 나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3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연방지방법원에서 시작된 애플과 삼성의 특허소송과 관련해 재판의 중심에 구글이 있다고 전했다.

 

뉴욕타임스(NYT)도 애플이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의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를 만든 구글을 표적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애플이 이번 소송에서 문제를 제기한 특허는 모두 안드로이드의 기본 기능에 해당하는 것이다. 애플이 침해당했다고 주장한 특허는 ▲단어 자동 완성 ▲잠금 해제 ▲데이터 태핑 ▲PC-스마트폰 데이터 동기화 ▲통합 검색 등이다.

 

1차 소송에서 실익이 적은 디자인과 기능 쪽을 공략했던 애플이 2차 소송에서는 스마트폰의 핵심인 운영체제를 집중적으로 공격하겠다는 전략을 세운 것으로 보인다. 1차 때보다 고강도의 압박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애플이 이번 소송을 통해 안드로이드 진영에 대한 '핵전쟁'을 선포했다고 보고 있다.

 

애플의 창업주인 스티브 잡스의 전기에는 "내 기술을 훔친 안드로이드를 무너뜨리기 위해서라면 핵전쟁(Thermonuclear war)도 불사할 수 있다"고 발언했다는 내용이 나온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