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2013.12.16(월)
모바일 기술이 보편화되면서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앱의 적용 분야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대표적인 분야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영역이다.
특히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모바일 증강현실 앱을 사용하는 사례를 보면 이들 기업은 이런 증강현실 앱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고객만족도가 떨어지는 기업이 아니라는 점을 쉽게 알 수 있다.
해당 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혁신적 기업으로 평가받는 기업인 만큼 이들이 증강현실 앱을 내놓은 이유도 혁신적이다. 고객이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영역에서도 고객만족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겠다는 의도가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하면 기존에는 상상하기 힘들었던 영역에서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다.
대표적인 예가 가구회사 IKEA, 자동차회사 아우디의 사례다. 좀더 높은 소비자 편익을 제공하기 위한 IKEA와 아우디의 증강현실 앱은 소비자의 목소리를 듣는 수준을 뛰어넘어 소비자의 잠재적 요구를 만족시킨 사례로 평가받을 만 하다.
이 두 사례는 실용성이 높은 만큼 동종 업계는 물론 다른 산업 분야로 빠르게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
◆ IKEA, 증강현실 앱 선보여
<중략>
<중략>
◆아우디, 증강현실 적용한 매뉴얼 출시
<중략>
◆파이오니어, 내비게이션 HUD 기술 발표
..이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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