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IT/과학 2010.07.11 (일)
매일신문 사회 2010.06.17 (목)
트위터 마케팅 모르면 사업할 생각도, 취재활동도, 취업의 꿈도 버려라. 소비자들이 광고를 통하여 얻는 정보보다 소셜미디어에서 나오는 정보를 더욱 신뢰하며 그를 바탕으로 소비활동을 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트위터가 새로운 뉴스유통과 신사업소개 그리고 인재채용의 채널이 되고 있다
-------------------------------------------------
[선도정보]
■트위터란
= 140자 내의 단문을 인터넷과 휴대전화 등을 통해 올리거나 열람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아이폰 등 인터넷을 자유자재로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의 부상으로 트위터 이용자도 나날이 늘고 있다. 트위터의 최대 장점은 '빠른 전파력'이다. 트위터에는 팔로잉(following)하는 사람의 글이 자동으로 연동되는 기능이 있어 팔로어(follower)가 많을수록 영향력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앞으로 블로그와 트위터는 웹 콘텐츠의 쌍두마차가 될 것이다.
사이버 가상공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모습으로 지식 공유, 유통, 창출이 이뤄지는 것이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사물 간 소통을 자유롭게 하는 `사회 네트워크`가 사이버 공간에서 꽃 피울수록 앱스토어와 또 다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나올 수 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MVNO는 망내통화 할인 없다? (0) | 2010.07.12 |
---|---|
아파트도 스마트폰으로 산다 (0) | 2010.07.11 |
"아이패드엔 승산있다" 휴대폰 3사 태블릿 PC 출시 경쟁 (0) | 2010.07.11 |
[스크랩] 2012년 새로운 디지털 시대가 열린다! (0) | 2010.07.10 |
베일벗는 차세대 애플TV, 아이폰급 비밀병기로 변신? (0) | 2010.07.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