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아이패드엔 승산있다" 휴대폰 3사 태블릿 PC 출시 경쟁

배셰태 2010. 7. 11. 11:38

"아이패드엔 승산있다" 휴대폰 3사 태블릿 PC 출시 경쟁

서울경제 IT/과학 2010.07.09 (금  

 

...중략> 국내 휴대폰 3사가 태블릿PC 출시 경쟁에 속속 나서면서 이동통신사들의 경쟁 구도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현재 KT의 아이패드 도입이 임박한 가운데 SK텔레콤 삼성전자와 갤럭시탭 독점 출시 계약을 끝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다 LG전자가 LG유플러스옵티머스보드를 공급할 경우 국내 태블릿PC 시장에서도 이통사끼리의 주도권 다툼이 한층 가열될 것으로 전망된다....이하 전략

==========================================================================================

[선도정보] 

 

2010년 9월 23일 이후,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또는 파트너인 통신기반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자가 모바일 마케팅 현장에서 어떤 무기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수학은 정직한 학문이다. 만들어져 있는 공식을 열심히 공부하면 최고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열심히 공부한 수학자를 이기는 수학자들이 있다. 바로 그 지식을 또 다른 분야에 응용하는 수학자다. 부자가 되는 것도 마찬가지다.시대의 흐름을 잘 알고 거기에서 정보를 이끌려내는 것이 중요하며, 그 공식을 여러분야에 접목시켜 자신의 노하우를 만들어내는 일이 중요하다고 할 것이다.

 

**게릴라 마케팅이란

자유로운 수단을 사용해서 정해진 목표를 추구한다는 뜻이다.게릴라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돈이 아니다. 그보다는 시간, 에너지, 상상력, 정보가 더 중요하다. 

 

**게릴라답게 생각하라. 

<< 어느 작은 상점이 거대한  두 상점 사이에 끼이게 되었다. 어느날 작은 상점 주인은 출근을 하다가 양쪽의 대형 상점들이 각각 `태블릿 PC 출시 기념 퍄격적인 보조금 50% 지급!` 그리고 `스마트폰 출시 기념 퍄격적인 보조금 75% 지급, 일반폰은 꽁짜!`라고 큼지막하게 걸어놓은 대형 현수막을 보고 기겁을 했다.

 

그보다 더 최악의 상황은 양쪽의 현수막이 자신의 상점 입구보다도 더 크다는 사실이었다.게릴라였던 작은 상점 주인(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또는 통신기반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자)은 이런 종류의 가격 전쟁을 벌일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므로 자기만의 현수막을 상점 앞에 내다걸었다. 그 현수막에는 간단히 이렇게 쓰여 있었다. `入口 (입구)` >>

 

위의 이야기는 게릴라 마케팅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보여주는 휼륭한 사례다. 비록 게릴라 마케팅이 1인 기업이나 재택 비즈니스를 하는 작은 회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대기업들이 게릴라 마케팅의 지혜를 받아들이고 있다

---------------------------------------------------------------------------------------------

**모바일(mobile) : 핸드폰(010), 이북리더(E-Book Reader, 전자책 단말기),  PDA, PMP, 노트북컴퓨터. 넷북, 태블릿PC[아이패드(iPad)-애플, 티머스 보드-LG전자, 갤럭시 탭-삼성전자...]와 같이 손에 들고 움직일 수 있는 전자제품을 총칭하는 말.

 

많은 사람들은 모바일이라고 하면 휴대전화(010)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물론 사람들에게 친근하고 24시간 손에 들고 다니는 휴대전화(010)가 모바일 경제에서도 가장 중요한 중심축이 되는 기기라는 점은 분명하다. 

 

이론과 법령, 문서 등을 입체적으로 정성분석을 해보면...향후 모바일 웹스퀘어드[Web²] 단말기 시장에서 이북리더(예,아마존 킨들)는 휴대전화(010) 다음으로 중요한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전자책 단말기 시장에서  태블릿PC인 아이패드(iPad) 등도 일정한 역할을 할 것임,/ 아이패드, 도서ㆍ게임시장 판도 좌우<=======클릭 연합뉴스 IT/과학 2010.07.10 (토)>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