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구글의 SNS 도전, '페이스북 킬러' 또 공개?

배셰태 2010. 6. 28. 16:42

끈질긴 구글의 SNS 도전, '페이스북 킬러' 또 공개?

ZDNet Korea IT/과학 2010.06.28 (월)

======================================

[Note] 

 

소셜노믹스

세계를 강타한 인터넷 문화혁명,

트위트와 소셜미디어  

소셜노믹스 socialnomics - 세계..

에릭 퀄먼 / 2009년 12월 10일 출간

 

[YES24 서평]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억 명의 사람들이 서로 연락할 수 있는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같은 소셜미디어가 기업과 소비자의 행동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놓고 있다. 이는 소비자와 기업이 서로 소통하고 상호작용을 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대대적인 소셜노믹스의 변화를 의미한다.

소셜노믹스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 이 세계에서는 소비자와 그들이 온라인으로 창조한 사회가 우리 경제와 그 안에서 운영되는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온라인 입소문과 동료집단의 강력한 영향력으로 인해 이미 많은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은 시대에 뒤떨어진 것이 됐다. 오늘날 최고의 기업과 마케팅 전문가들은 이런 새로운 환경에서 수익을 내는 법을 배우고 있다.

이제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브랜드를 강화할 수도 있고 파괴할 수도 있다. 광고보다 친구들의 의견이 소비자에게 더 큰 영향력을 미치다 보니,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마케팅 효력은 날이 갈수록 약해지고 있다. 그러나 현명한 기업들은 네트워킹 사이트들을 대량 포커스 그룹과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소통 수단으로 활용한다. 소셜미디어를 사업전략에 포함하지 않는 기업은 이미 시대적 흐름과 경쟁사에 뒤처진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에릭 퀄먼은 소셜미디어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날카롭게 분석함으로써 앞으로의 전망과, 기업들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를 예측한다. 그는 소셜미디어가 어떻게 기업의 상품 생산, 마케팅, 판매 방식을 바꾸는지, 어떻게 비효율적인 마케팅 전술과 중간매개자를 없애는지, 어떻게 기업들이 인기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지를 파헤친다.

 

소셜미디어는 기업의 상품 마케팅 방식과, 소비자와 기업 간의 소통 방식을 지속적으로 바꿔놓을 것이다. 마케팅 담당자 또는 기업 운영자라면 이런 변화에 뒤떨어지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소셜미디어의 영향을 파악하고, 그 영향력을 이용해 매출을 늘리고,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출처:

 http://book.nate.com/detail.html?sbid=5617622&mode=search&sBinfo=bookinfo 

 -------------------------------------------------------------------------------------

 ‘시장자본주의 2.0’ 시대의 소셜미디어

매경이코노미 '칼럼' | 201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