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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인터넷ㆍSNS 분석…기업 부정적 여론 미리 알려준다

배셰태 2011. 8. 29. 08:29

SKT, 인터넷ㆍSNS 분석…기업 부정적 여론 미리 알려준다

한국경제 경제 2011.08.28 (일) 

 

`스마트 인사이트' 9월부터 서비스

트위터·댓글 실시간 분석…마케팅 활용 가치 높아
기업 평판 조회도 가능…시장반응에 빠르게 대응

 

 

SK텔레콤이 업계 최초로 인터넷 여론 분석시스템을 개발해 온라인 콘텐츠 비즈니스 강화에 나선다. 유무선 인터넷뿐만 아니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실리는 모든 정보성 글과 자료,기사와 댓글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기업이나 공공기관의 마케팅 전략 수립이나 브랜드 · 정책 평가 등에 활용토록 하는 B2B 서비스다. 검색 정보의 단순 나열에 그치는 기존 포털의 검색시스템과 달리 고객이 원하는 분야의 정보를 분석 · 진단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