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정보]바이럴마케팅, 소비자의 입소문으로 소비자를 공략한다
조세일보 경제 2011.06.29 (수)
똑똑한 소비자에 알맞은 똑똑한 마케팅 법
많은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혈안이 되어 있다. 한 명의 소비자라도 더 유혹하기 위해 수많은 홍보마케팅 방법들을 구상하고 실제 적용해보기도 한다. 과거 홍보의 수단이라는 것이 TV광고, 신문매체광고 등 한정적이었던 것에 반해 인터넷의 발달을 통해 포털사이트 배너광고 혹은 홈페이지광고 등으로 옮겨가게 되었다. 최근에는 온라인의 파급력을 이용한 홍보방법으로 바이럴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빠르게 확산되는 온라인의 특성으로 블로그, 카페 등의 SNS를 이용한 입소문마케팅인 바이럴마케팅은 최근 상대적으로 저렴한 온라인광고비용이 들면서도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홍보마케팅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바이럴마케팅 서비스 전문업체 바이애드의 신영오 본부장은 "바이럴마케팅의 효과가 표면적으로 나타나면서 자사의 홍보마케팅의 방법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이 늘어났다. 특히 다른 광고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가능한 바이럴마케팅의 특징으로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사업자 등 광고효과를 누리고자 하는 이들의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며 "이러한 바이럴마케팅을 하기 위해선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등 SNS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를 진행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전문업체를 통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LTE시대 개막(7월 1일 0시) ...단말기와 요금, 서비스 총정리 (0) | 2011.07.02 |
---|---|
[경제뉴스 키워드 따라잡기] MVNO (0) | 2011.07.02 |
삼성전자, MVNO 통해 바다폰 확대 (0) | 2011.07.01 |
몬티스타텔레콤과 SK텔레콤, MVNO 협정 체결(`11.06.30) (0) | 2011.07.01 |
몬티텔레콤 MVNO 출범 예정-SK텔레콤과 협정 체결 (0) | 2011.07.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