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서울-양평 고속도로] 이재명 민주당 대표 "'김건희 로드', 권력형 비리 의혹 전형…국정농단"

배세태 2023. 7. 10. 23:01

이재명 "'김건희 로드', 권력형 비리 의혹 전형…국정농단"
문화일보 2023.07.10 곽선미 기자
https://m.munhwa.com/mnews/view.html?no=2023071001039910226011

이재명 “김건희로드, 이런 게 국정농단…대통령 친인척 연루 권력형 비리 의혹 전형”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10일 국회 당 사무실에서 최고위 회의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 논란에 대해 "이번 사건은 대통령 친인척이 연루된 권력형 비리 의혹의 전형"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김건희 로드 많이 들어 보셨을 것이다. 이런 게 국정농단 아닌가"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지금까지 많은 국정농단 사례를 봐 왔지만 수조원대 국책사업을 아무런 설명도 없이 갑자기 옮기는 것 처음 봤다"며 "만약 정부 의도대로 강상면에 (고속도로) 종점이 설치됐다면 그 인근에 축구장 5개 면적의 땅을 소유한 대통령 처가가 막대한 개발 이익을 누렸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뻔뻔하게 아무 이유도 없이 (종점을) 갑자기 옮겨 놓고는 문제를 제기하니까 이번에는 아예 백지화시키겠다고 행패를 부리고 있다"며 "국정을 이런 식으로 행패 부리듯이, 장난하듯이 해서야 되겠느냐"고 반문했다.

이 대표는 또 "사건 은폐와 책임 떠넘기기 목적의 사업 백지화, 즉각 백지화돼야 한다"면서 "어느 선까지 사태에 개입된 것인지 철저하고 신속한 진상 규명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비리 의혹을 덮자고 국민을 인질로 삼아서야 되겠냐"며 "대통령실이 나서서 즉각 원안으로 추진하라고 지시해서 지금의 혼란을 정리하시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www.chosun.com/politics/politics_general/2023/07/10/R7O5IV3V2JFNFHUVVPU2RA3JCQ/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https://www.chosun.com/national/national_general/2023/07/10/N2CQMTOOX5GQLDZINQWNCDYSTI/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

https://m.hani.co.kr/arti/society/society_general/1099379.html#cb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양평 주민들, 민주당사 찾아 "김건희 문제 삼아 정치공세" 항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백지화에 분노한 양평 주민과 전진선 양평군수는 9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를 항의 방문했다.

국민의힘 소속인 전진선 양평군수는 이날 민주당사 앞에서 윤순옥 양평군의회 의장과 지역주민 등 약 30여명과 함께 민주당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https://www.hankyung.com/politics/article/2023070933297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민주당 前 군수 일가, 원안 종점에 땅 1만㎡ 소유…셀프특혜 의혹 확산
(TV조선 '23.07.09)
https://youtu.be/lu0kDR5uNX0


서울-양평 고속도로 가 원안에서 바뀐 게 김건희여사 일가에 특혜를 주기 위한 것이라고 주장해 온 대표적 인물이 민주당 소속인 정동균 전 양평군수입니다.

그런데, 정 전 군수 재직 시절 만들어진 원안의 종점 부근에 정 전 군수 일가의 땅이 만 제곱미터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면서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여당은 민주당 이 기존노선 을 고집 한 이유가 이것 때문 아니냐며 역공에 나섰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미지 출처: 자유일보/차명진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