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스크랩] 유튜브 타고 한류가 솔솔~

배셰태 2011. 6. 2. 13:36
 

 

드라마 '장난스런키스'를 유튜브 판으로 특별 제작해 아시아는 물론, 유럽이나 중남미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었죠?

 

3주만에 총 업로드 조회수 1천만을 돌파하며 약 2만 5천여 개의 덧글이 올라왔습니다. 심지어 장난스러운 키스 유튜브 특별판의 성공으로 CNN에서는 김현중을 특별 취재를 하기도 했었는데요, 한류가 온라인에서도 통한 거겠죠?

 

 유럽과 중남미에서도 한류열풍 블로그 글 보러가기 => http://blog.daum.net/kcc1335/3351

 

 

 

 

이제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한 주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TV 프로그램을 선정해 만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바로 유튜브와 국내 공중파 방송사가 계약을 체결하고, 매주 수요일마다 유튜브 메인화면에 가장 주목 받는 동영상을 소개하기로 했기 때문이죠.

 

 

 

 

현재 유튜브에는 드라마를 비롯해 예능, 오락, 교양 프로그램 등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즐길 수 잇는 별도의 채널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미 KBS에서 방영되는 TV 프로그램이 영어 자막과 함께 제공되고 있었죠. 이제 '시크릿 가든', '싸인' 등 SBS 드라마 및 쇼 프로그램도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하이라이트 영상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도 손쉽게 볼 수 있는 콘텐츠 유통 상황에서 한국의 우수 콘텐츠를 해외에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었는데요, 앞으로의 유튜브에서 한국 콘텐츠의 반응을 기대해 봐도 되겠죠?

 

 

 


 

 

 

 

출처 : 두루누리의 행복한 상상
글쓴이 : 방송통신위원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