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박훈탁TV] 2020년 미국 대선 애리조나 마리코파 재검표 업데이트(12) 포렌식 감사팀 …Router 소환 거부하는 선관위, 법적 조치!◆◆

배세태 2021. 5. 9. 17:50

[박훈탁TV] 마리코파 업데이트(12) 포렌식 감사팀 …Router 소환 거부하는 선관위, 법적 조치!
(박훈탁 경주/위덕대 교수 '21.05.09)
https://youtu.be/-AdX60lge9A

마리코파 선관위 … router와 접근 비밀번호 보내려고 긴급회의 했으나, 아직 결과 없어; 애리조나 주 상원의원 Kelly Townsend, “숨길 것 없으면 감사를 중단시킬 이유 없다“; NH Windham 카운티 주민 70%, Jovan Pulitzer 고용 하는 포렌식 감사 찬성; 미시간 Antrim 카운티, 유령 투표지 1,061장 발견.

.

 

 

 

 

 

 

 

 

 

 

====================
■[2020년 미국 대선 재검표] 애리조나주 마리코파 카운티, 선거 감사관에 인터넷 공유기 제출 거부
에포크타임스 2021.05.08 한동훈
https://blog.daum.net/bstaebst/45216

- 마리코파 카운티는 애리조나 최대 인구 밀집지역이며 미국 내에서도 손꼽히는 규모의 카운티
- 선거 결과는 애리조나 전체 선거 판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미국 애리조나주 마리코파 카운티가 카운티 사무국과 개표소 등에 설치됐던 인터넷 공유기(라우터)와 라우터 가상 이미지(라우터의 정보가 사진처럼 저장된 파일)를 선거 감사관에게 넘기는 것을 거부하고 있다.

특히 카운티 측은 담당 법원 판사가 상원이 발부한 증거물 소환장에서 요구한 모든 증거물을 넘겨주라는 명령을 내렸는데도 이에 불복하면서까지 버티고 있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미국 애리조나 마리코파 카운티에서 2020년 미국 대선 투표 208만장과 선거장비에 대한 포렌식 감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마리코파 카운티 검찰은 최근 공화당 소속인 켄 베넷 전 애리조나주 국무장관 공화당에게 이같은 결정을 통보했다. 베넷 전 장관은 애리조나 주의회 상원 선거 감사팀에서 연락담당관을 맡고 있다.

■[2020년 미국 대선 재검표] “공유기 안 내주면 증인 소환” 애리조나 의회, 지방정부에 최후통첩
에포크타임스 2021.05.09 한동훈
https://blog.daum.net/bstaebst/45225

- 애리조나 최대 승부처 마리코파 카운티, 주의회와 대립
- 선거 핵심정보 담긴 인터넷 공유기 ‘보안 우려’ 제출 거부
- 전자선거시스템 관리자 암호에 대해서는 “모른다” 논란

2020년 선거 감사를 놓고 애리조나 주의회와 지방행정단위인 카운티 공무원들이 치열하게 대립하고 있다. 처음부터 선거 감사에 부정적이었던 마리코파 카운티 감독위원회(지방정부 역할)는 ‘정보 보안 침해’를 이유로 선거 관리에 사용된 인터넷 공유기(라우터) 제출을 완강하게 거부하고 있다.

카운티 감독위는 또한 선거관리시스템의 관리자 비밀번호(패스워드)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주장하며 주의회 상원과 선거 감사팀에 맞서고 있다. 비밀번호가 카운티가 아닌 해당 시스템을 제공한 민간업체 ‘도미니언 투표시스템’에 있다는 것이다.

상원 측은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증거물 제출을 거부하는 카운티 측을 더 이상 두고 볼 수 없다는 입장이다. 주의회 상원은 7일(현지시각) 카운티 감독위를 포함해 소속 공무원들을 직접 의회 청문회 증인으로 소환하겠다며 압박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