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퍼 장관 “한반도 준비태세 매우 좋은 상태…북한 내 감염 여파 예의주시”
VOA뉴스 2020.05.05 김동현 기자
https://www.voakorea.com/korea/korea-politics/esper-korea-readiness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여파에 따른 한반도 준비태세와 관련해, 대북 억지력을 포함해 매우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장기화 시 동맹과의 연합훈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마크 에스퍼 미국 국방장관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여파로 대규모 미-한 연합훈련 등이 유예됐지만 “한반도에서 오늘밤에도 싸울 태세를 보존하고 있다는 점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스퍼 장관 “한반도에서 오늘밤에도 싸울 태세 유지 중”
“훈련 공백 장기화 될 경우, 준비 태세 악영향은 우려”
<중략>
에스퍼 장관은 이날 브루킹스연구소 주최로 열린 화상회의에서 “로버트 에이브럼스 주한미군사령관에게서 매주 보고를 받는다”면서 “북한의 나쁜 행동을 억지하는 목표와 관련해 미-한 전력은 매우 좋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규모 연합훈련은 유예됐지만 중대 규모 단위 훈련은 지속하면서 실전 상황에 대비한 능력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한반도에 배치하지 않는 전략폭격기, 전투기, 함정 등 역외 전력자산과의 훈련 연계를 통해서도 준비태세 능력을 보완하면서 계속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중략>
다만, 에스퍼 장관은 지금까지는 전체적인 준비태세가 비교적 잘 보존돼 왔지만, 바이러스 여파가 오래 지속될 경우 생길 수 있는 악영향에 대해서는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중략>시간이 지나면서 축적되는 훈련 공백이 특히 동맹과의 연합훈련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으며, 대안을 들여다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에스퍼 장관은 또 방역 대책과 관련해 중요도에 우선순위를 두고 있다며, 전략군, 사이버군 등을 최우선 순위 전력으로 두면서 검진과 병력 보호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에스퍼 장관 “북한 등 기존 도발 양상서 물러서는 모습”
“바이러스 감염 여파로 판단…예의주시 중”
한편, 에스퍼 장관은 국방부가 최우선 위협으로 꼽는 러시아와 중국, 북한, 이란의 최근 상황에 대해 “러시아 중국 등은 여전히 역내 나쁜 행동을 지속하고 있지만, 그밖의 지역은 종전 행동 양상에서 물러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에스퍼 장관은 이런 행동 양상은 바이러스 감염 여파 때문인 것으로 판단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들이 감염 사실을 공표하지 않고 있지만 확산을 우려하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매우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중략>에스퍼 장관은 또 현재 우리는 매우 불확실한 시간에 살고 있다며, 이들 나라나 군대가 바이러스 여파에 따라 어떤 행동을 취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최전선 지휘관들에게 기민함을 유지하도록 매주 주문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하전략
===========================
[참고요]
1989년 12월 21일 철권통치를 하고 있던 차우세스쿠가 부카레스트 혁명광장에서 연설 도중 시민들로부터 야유와 돌멩이 세례를 받고 3일 뒤에 총살로 즉결처분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아무도 예견하지 못했다. 북한이 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김정은 정권이 계속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보는 것도 환상에 불과하다.
ㅡㅡㅡㅡ
카다피는 그래도 순순하게 미국이 요구하는 비핵화를 즉각 받아들이고 그나마 8년의 시간을 번 후에 이렇게 죽었다. 어쨌든 현대 사회에서 인민을 괴롭히는 독재자의 운명은 비극 이외에 다른 길이 없다. 김일성과 김정일이 운좋게 피했다고 얘기하겠지만, 결국 손자, 자식이 그 운명을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다.
미국이 요구하는 비핵화를 즉각 받아들이지 않으면 카다피가 아니라 후세인처럼 되는 것이 김정은이 맞이할 운명이다.
※알 바그다디-빈 라덴-후세인-솔레이마니-차우세스쿠 부부 비참한 최후...김정은?
악랄한 독재자나 잔혹한 테러리스트 수장들은 모두 비참한 최후를 맞았다. 그것이 법칙이다. 김정일이 겁먹었던 차우세스쿠 부부 최후도 마찬가지다. 김정은은 이 세계사의 법칙을 피해갈 수 있을까.
※미중 문명/가치/패권전쟁과 평양붕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올 2021년 7월경에서 대한민국 대선이 시작되는 2022년 3월1일 내에 북한은 미국에 접수/평정/해방(분단 붕과)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내에서는 보도 듣도 못한 정치쓰나미가 올것이다.
※냠한 주사파의 숙주, 북한 김정은 곧 무너진다
북한 김정은이 발악은 하고 있지만, 이미 항복 상태라고 본다. 언제 항복 선언을 공식적으로 할지만 주목해 보고 있다. 독일이나 일본도 공식 항복 선언하기 전에 이미 내부적으로 전세가 기울어 있는 상황이었다.
문재인 주사파 종북좌파들이 아무리 애써도, 숙주와 같은 김정은이 무너지면 완전히 힘을 잃는다. 그래서 김정은 정권이 안 무너지도록 정은이 살리기에 총력전인데, 세계 최강 미국과 천재 전략가인 도널드 트럼프을 이길 수는 없다.
※미중 패권전쟁과 김정은 정권 붕괴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올 2021년 7월경에서 대한민국 대선이 시작되는 2022년 3월1일 내에 북한은 미국에 접수/평정/해방(분단 붕과)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내에서는 보도 듣도 못한 정치쓰나미가 올것이다.
※대한민국과 한반도 : 퍼펙트 스톰(Perfect Storm) 진입
우리가 20세기 초에 나라를 잃을 때, 20세기 중반에 분단될 때도 그랬지만, 지금도 마찬가지다. 우리의 의지와는 전혀 관련 없이 강대국들의 국제 전략에 의거하여 한반도의 운명이 결정되고 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국내외 사회변동外(2)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영호교수의세상읽기]도녈드 트럼프, 중국에 대해 1조 달러(1224조원) 징벌 관세 검토 중 (0) | 2020.05.05 |
---|---|
■■前청와대 특별감찰관 박주현 변호사 "4.15 총선은 조작됐다" 주장■■ (0) | 2020.05.05 |
[VOA 모닝뉴스] 2020년 5월 5일(유엔사 ‘북한 총격’ 조사…“9·19 군사합의 위반”) (0) | 2020.05.05 |
◆◆[공병호TV]①~② 4.15 총선 사전투표 '표빼돌리기'...거칠게 조작하다 / 재미 경제학자의 분석◆◆ (0) | 2020.05.04 |
◆◆[세뇌탈출] 폼페오 "바이러스는 우한 무기 연구소에서 만들어졌다!" & 4.15 총선 개표 의혹◆◆ (0) | 2020.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