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2월 25일(경선 초반 1위 샌더스…미북 ‘정상외교’ 지지)

배셰태 2020. 2. 25. 10:29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2월 25일

https://youtu.be/XZBCpgZSCL8

 

유엔 ‘코로나’ 관련 첫 대북 ‘제재 면제’ / “연합훈련 축소 검토…방위비 증액 규모 이견 / “북한 ‘거짓 비핵화 약속’ …북한 정권에 속아” / “유엔 인권이사회…북한 ‘인권 침해’ 여전” / 경선 초반 1위 샌더스…미북 ‘정상외교’ 지지 / 영국, 북한 여행주의보 갱신…외국인 380여 명 격리


 

 

 

 

북한 당국이 코로나바이러스 방역을 연일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첫 대북 제재 면제 요청을 승인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 WHO는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ㅡㅡㅡ

유엔 인권이사회의 제43차 회의가 스위스 제네바의 유엔본부에서 개막했습니다. 첫 날 고위급 회의에서부터 북한 인권 문제가 주요 의제로 논의됐는데, 북한의 인권 침해가 여전하다는 지적이 잇따랐습니다.

ㅡㅡㅡ

미국 대선을 앞두고 벌어지고 있는 민주당 경선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이 초반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샌더스 의원은 미북 정상 외교 지지 입장을 밝혔는데, 한국전쟁 종전선언 등 의회를 상대로 관련 로비 활동을 벌이는 국제 여성평화운동 단체와 인연이 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