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2020년 2월 21일(“북한 ‘사이버 공격’ 중대 위협…국제 공조 대응”)

배셰태 2020. 2. 21. 06:09

■[VOA 모닝 뉴스] 2020년 2월 21일

https://youtu.be/jDksVsBvZXw

 

“북한 ‘사이버 공격’ 중대 위협…국제 공조 대응” / “북한 ‘모바일 해킹’ 주도…전 세계 위협” / “중국 기업 등 ‘WMD 확산 방지법’ 위반 제재” / “한반도 정책 관여 ‘상원의원’ 재선 지원” / “한중 정상 통화…미북 ‘대화 재개’ 급선무” / 주한미군, ‘코로나’ 예방 차원 ‘대구 방문’ 금지 / “탈북민 외상후 스트레스 정기적 관리 필요”


 

 

 

 

 

미국 국무부가 북한의 사이버 공격 위협에 대한 경고 수위를 높이고 있습니다. 북한이 사이버 역량을 금융 범죄와 첩보 활동에 악용하고 있다며 국제 공조를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북한 정권의 주도 아래 이뤄지는 해킹이 전 세계 컴퓨터 보안을 지속적으로 위협하고 있으며, 올해도 북한이 주요 악성 행위자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특히 휴대전화 등 모바일 분야 해킹에서 가장 악의적 활동을 펼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ㅡㅡㅡ

오는 11월에 미국 대선과 함께 치러지는 연방의원 선거에서 한반도 정책에 관여하는 상원 의원 10여 명이 재선에 도전합니다. 대북정책에 영향력이 큰 공화당 소속 코리 가드너 의원은 재선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는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지원 유세를 본격화하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