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10월 4일(미국 국방부 “북한, 잠수함 발사 증거 없어”…트럼프 “지켜보자”)

배세태 2019. 10. 4. 08:30

■[VOA 뉴스 투데이] 10월 4일

https://youtu.be/6m4Cosl_Vss


 

 

 

 

 

“북한 비핵화 정의·로드맵 합의해야” / “잠수함 발사 증거 없어”…“지켜보자” / “북한 미사일 발사…협상 진정성 없어” / “유엔 안보리 다음 주 초 긴급회의” / “미한 해병대 훈련 지속…양국에 좋아” / “북한 모성사망비 한국보다 8배 높아” / 서울에서 ‘탈북 모자’ 추모 집회 열려

ㅡㅡㅡ

미북 비핵화 실무협상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재개되면서 실무협상에서 어떤 논의가 이뤄질지 관심이 높습니다. 미국의 전문가들은 이번에는 반드시 비핵화 정의에 대해 북한의 분명한 입장을 확인해야 하고, 북한의 비핵화 전 제재 완화는 절대로 양보해서는 안된다고 제언했습니다.

ㅡㅡㅡ

미국 국방부는 북한이 이번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잠수함에서 발사했다는 증거를 포착하지 못했다고 지적하고, 외교에 도움 되지 않는 이같은 도발을 중단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은 대화를 원하고 있다며 지켜보자고 말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을 성공적으로 발사했다고 주장한 가운데, 영국과 프랑스, 독일이 안보리 회의 소집을 요청했습니다. 세 나라의 회의 소집 요청은 지난 석 달 사이 3번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