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박근혜 대통령 출당·제명시킨 반박(反朴) 홍준표 궤변, '친박도 비박도 아닌 정치했다'

배셰태 2019. 8. 13. 13:02

홍준표, '친박도 비박도 아닌 정치했다'

올인코리아 2019.08.12 허우 기자

http://m.allinkorea.net/a.html?uid=39828&page=1&sc=&s_k=&s_t=


박근혜 대통령 출당·제명시킨 반박(反朴) 홍준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또 궤변을 시작한다. “나를 비박(非朴)으로 부르지 않았으면 한다. 지난 탄핵 대선 때 친박(親朴)들이 숨죽이고 있을 때 탄핵도 반대하고 분당도 반대했던 사람이다. 친박도 비박도 아닌 홍준표로 정치 해온 사람”이라는 궤변을 부렸던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11일 내년 총선을 둘러싼 당내 움직임을 겨냥해 “책임지는 신(新)보수주의가 아닌 잔반(殘班)들의 재기 무대가 되면 그 당은 국민들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고 했다며, 조선닷컴은 이런 그의 발언을 “당 내에서 과거에 책임지지 않고 내년 총선 출마에 몰두하는 행태를 싸잡아 비판한 것”으로 평했다.

 

박근혜 대통령을 제명·출당시켰지만,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참패하고도 책임을 지지 않는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결과가 잘못 되면 자기 잘못이 아니더라도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 정치 책임”이라며, 자유한국당에 책임지는 정치를 촉구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도 이대로 가면 내년 총선은 국민들이 그 책임을 반드시 물을 것”이라며 “(한국당 내에) 나라 말아 먹은 책임을 지워야 할 사람은 책임을 지워야 좌파들의 나라 말아 먹는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고 한다. 우파를 말아먹은 자신의 행위에 자성이 없는 홍준표 전 대표다.

 

이어 홍 전 대표는 “그 전에 한국의 보수 정당은 탄핵 정국과 좌파 광풍시대를 초래한 그 정치 책임을 진 사람이 있느냐. 감옥에 가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 외에 정치 책임을 진 사람이 있느냐”라며 “그래서 책임 안 지고 남아 있는 사람들을 ‘잔반(몰락해서 하찮아진 양반)이라는 것”이라고 자유한국당 정치인들을 비난했다고 한다.그러면서 홍 전 대표는 “잔반들이 숨죽이고 있다가 다시 권력을 쥘려고 하면 국민들이 그걸 용납하리라고 보느냐”고 반문하면서, 자유국당을 향해 “당을 새롭게 혁신 하시라. 그래야 총선도 대선도 희망이 있다”는 주장을 했다고 한다.

 

하지만 <홍준표 “보수가 ‘잔반(殘班)’ 재기 무대 되면 국민 신뢰 얻기 어려워”>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wa****)은 “홍준표 스스로가 잔반이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d****)은 “홍씨, 제발 나대지 마라! 보수라는 말의 진정한 의미나 알고 읊느냐? 법조인이라면서 사법·언론반란과 탄핵과정의 법치파괴에 대해서 말 한마디 제대로 하지 않는 인간이 무슨 보수, 신보수를 지껄이느냐?”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yr****)은 “참으로 한심한 분이네! 그런 잔반을 받아들인 이는 누구인가 잊으셨나요! 그대가 바로 잔반이네요! 어제와 오늘이 다르니!”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l6****)은 “준표 이제는 좌익놈들처럼 거짓말도 잘하네. 정치 그만해라. 그래야 자유우파가 산다. 떠나면서 무릎 꿇고 사과하고 떠나거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yu****)은 “자유한국당 차기총선에 제거해야 할 구정치인 대열에 제일 선봉에서 고해하고 나를 따르라는 세대교체의 선봉장이 되어야 자유한국당의 미래가 있고, 홍준표 전 대표는 당에 대한 박수치는 일은 몰라도 뒤선으로 물러앉아 감 놔라 배 놔라 하는 역할은 끝내야 보수의 혁신이 된다”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네티즌(ago****)은 “대선 낙마면 은퇴야”라고 홍준표의 정계은퇴를 촉구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j****)은 “홍준표 입은 아군 에게 총질 난사 해대면서 얻는 이득은 뭘까? 이런 함량 미달은 정계 은퇴가 정답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aele****)은 “황교안이나 홍준표나 보고 있자니 참 답답한 분들이다.”라며 “황대표의 바지사장 모습, 홍전대표의 필마단기 싸움으로는 큰물줄기를 제어하지 못한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sil****)은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자네는 또 다른 잔반(함바식당에서 나오는 음식쓰레기. 주로 돼지먹이로 쓰임)이라는 것임.제발 보수 분열시키지 말고 김무성, 유승민 등 데리고 사라져라”고 정계퇴출을 촉구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