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트럼프 대통령 “문재인 한국 대통령, 한-일 갈등에 관여 요청…두 나라 간 해결 희망”●●

배셰태 2019. 7. 20. 06:26

트럼프 대통령 “문재인 한국 대통령, 한-일 갈등에 관여 요청…두 나라 간 해결 희망”

VOA 뉴스 2019.07.20 김카니 기자

https://www.voakorea.com/a/5007689.htm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9일 백악관에서 열린 아폴로 11호 달 착륙 50주년 기념행사에서 한-일 관계에 관한 입장도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한국 문재인 대통령이 한-일 갈등과 관련해 자신의 관여를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두 나라가 자신을 필요로 하면 도울 수 있다면서도, 두 나라가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한-일 갈등과 관련해 자신의 관여를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9일 백악관에서 열린 아폴로 11호의 달 착륙 50주년 기념행사에서 한-일 갈등에 관한 기자의 질문에, 일본과 한국 사이에 현재 갈등이 있다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문 대통령에게, “내가 얼마나 더 많은 것에 관여해야 하냐고 말했다”면서, “내가 북한 문제에 관여해 당신을 도와주고 있고, 다른 많은 것들에 관여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고조되고 있는 한-일 두 나라 간 갈등에 대해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문재인 대통령이 자신에게 주로 무역과 관련해 많은 갈등이 빚어지고 있다고 말했다고 밝혔습니다.<중략>문 대통령은 또 일본이 한국이 원하는 것들을 갖고 있다면서 자신에게 관여를 요청했다고 트럼프 대통령은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만일 두 나라가 내게 그것을 바란다면, 일본과 한국에 관여하는 것은 ‘풀타임 직업’과 다름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자신은 문 대통령을 좋아하고, 또 자신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들 잘 알고 있지 않냐면서, 그 또한 매우 특별한 사람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그들이 자신을 필요로 한다면 “나는 거기 있다”면서, “그들이 해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