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모닝 뉴스: 5월 29일

배세태 2019. 5. 29. 05:51

■[VOA 모닝 뉴스] 5월 29일

(VOA 한국어 '19.05.29)

https://youtu.be/kv_aAUtb0M8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미일 동맹 강조…힘에 의한 평화” / “트럼프 발언, 잘못된 인상 줄 수 있어” / “북한, 대화 진전 의향 없었다” / “북한 주민들, 생존 위해 뇌물 바쳐야” / “북한, 대기오염 사망률 한국 10배 이상” / 브레넌 전 CIA 국장 “북한 비핵화 가능성 0” / 한국전 참전용사 유가족 참석 ‘추모식’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35895.html

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일본 국빈방문 마지막 날 일본 해상자위대와 주일 미군 기지를 잇따라 방문했습니다. 미일동맹의 굳건함과 함께, 힘에 의한 평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최근 미사일 발사에 대해 크게 우려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밝히자, 일부 의원들은 발언에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의원들은 “트럼프 대통령과 좋은 관계만 유지하면 미사일을 쏴도 된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ㅡㅡㅡ

하노이 2차 미북정상회담에서 내놓은 북한의 제안은 대화를 진전시킬 의향이 없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수전 손튼 전 국무부 동아태차관보 대행이 말했습니다. 북한은 자신들의 주장만 내세우며 ‘싫으면 말고 식’의 거래를 하려 했다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