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뉴스 투데이: 5월 17일

배셰태 2019. 5. 17. 08:59

■[VOA 뉴스 투데이] 5월 17일

(VOA 한국어 '19.05.17)

https://youtu.be/7rwUKTrBUF8


 

“북한 선박 석탄 수출이면 큰 우려” / “중국 은행에 매일 5만 달러 벌금” / “지나친 미 본토 방어…동맹 분열 가능” / “비건, 러시아측 통화…램버트, 17일 방러” / ‘중국에 탈북자 북송 말아 달라’ 서한 / “중국, 대북사업 캐나다인 2명 정식 체포” / “북한, 곡물 수입량 담배 보다 적어”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20755.html

ㅡㅡㅡ

북한의 중요 석탄항인 남포항에 수출용 대형 선박들이 드나들고 있다는 어제 VOA 보도와 관련해 유엔 미국 대표부는 석탄 수출이 사실로 확인된다면 유엔 안보리 제재 위반이라고 밝혔습니다.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싱가포르 외교장관과 만난 뒤 북한 문제에 있어 싱가포르는 중요한 파트너라고 전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의 군사 위협이 미 본토에 미치는 영향만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트럼프 행정부의 기조가 동맹국과의 분열을 야기할 수 있다고 전 미국 고위 당국자들이 지적했습니다. 그런 점을 노리는 북한의 전략에 말려들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ㅡㅡㅡ

미국 연방법원이 북한과 불법 금융거래를 한 혐의를 받고 있는 중국 은행들이 증거를 제출하지 않고 있다면서 매일 5만 달러씩 벌금을 부과했습니다. 워싱턴DC 연방법원은 이 은행들이 법원의 명령에 따르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