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뉴스 투데이: 5월 15일

배셰태 2019. 5. 15. 09:14

■[VOA 뉴스 투데이] 5월 15일

(VOA 한국어 '19.05.15)

https://youtu.be/yTDUQaZWVIQ


 

“러시아에 대북 제재 이행 강조” / “북한 석탄 계속 공해상에 있어” / “올해까지 미북 외교 공간 가능” / “김정은, 약속 멀어져…최대 압박 가해야” / ‘대북 제재 위반 중국 은행 제재 법안’ 발의 / 일본에서 ‘북한 미사일 정보’ 공유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17469.html

ㅡㅡㅡ

미국의 전직 관리들은 하노이 회담 결렬 이후 미북 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지만 올해까지는 대북 외교가 유지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양국간 협상 가능성을 열어두고 서로를 압박하면서도 선을 지키고 있다는 건데, 다만 이런 상황이 지속되면 내년에는 2017년 때처럼 갈등 표출이 재개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ㅡㅡㅡ

러시아를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북한의 비핵화를 위한 유엔 대북 제재의 완전한 이행을 강조했습니다.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대북 안전보장 제공의 필요성을 말했습니다.

ㅡㅡㅡ

북한 선박 와이즈 어네스트호가 미국 정부에 압류됐지만, 정작 이 선박에 실려 있던 석탄은 현재 공해상에 계속 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금지한 북한산 석탄이기 때문에 어느 누구도 섣불리 개입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함지하 기자가 보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