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뮬러 특검/러시아 스캔들] 도널드 트럼프 "완전한 무죄 입증…공모도, 사법방해도 없었다"

배셰태 2019. 3. 25. 11:11

트럼프 "완전한 무죄 입증…공모도, 사법방해도 없었다"

연합뉴스 2019.03.25 워싱턴=송수경 특파원

https://m.news.naver.com/hotissue/read.nhn?sid1=104&cid=1035322&iid=3035564&oid=001&aid=0010714830

 

백악관 대변인 "법무장관·부장관, 사법방해 없었다고 결론"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워싱턴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로버트 뮬러 특검팀이 '러시아 스캔들' 수사 결과와 관련, "완전한 무죄 입증이다. 미국을 계속 위대하게!"라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공모는 없었다. 사법 방해는 없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윌리엄 바 법무부 장관이 이날 하원 법사위에 서한 형태로 제출한 특검 수사 결과 보고서 요약본에 따르면 뮬러 특검팀은 트럼프 캠프와 러시아 측 간 공모·내통 혐의는 찾지 못하는 한편 트럼프 대통령의 사법 방해 혐의에 관해서는 판단을 유보하는 결론을 내렸다.

 

지난 22일부터 플로리다주 팜비치의 개인별장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머문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DC로 돌아오는 길에 전용기인 에어포스 원을 타기 직전 기자들과 만나 "오랜 조사 후에, 너무도 많은 이들이 심하게 상처받은 이후에, 그리고 많은 나쁜 일들이 일어난 반대편에 대해서는 들여다보지도 않은 후에, 러시아와 공모는 없었다고 발표됐다"고 밝혔다. 이어 공모 혐의에 대해 "가장 터무니없는 처사"라며 "완전하고 전면적인 무죄 입증"이라고 거듭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나라가 이러한 일을 겪어야 했다는 것, 솔직히 말하면 여러분들의 대통령이 이러한 일을 겪어야 했다는 것이 유감"이라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이는 실패한 '습격'이며, 바라건대 누군가 다른 쪽에 대해서도 살펴봤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기자들 만난 트럼프…러시아 스캔들 수사 결과 관련 "완전한 무죄 입증"(플로리다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워싱턴DC로 돌아가기 위해 플로리다주 팜비치 공항에서 전용기를 탑승하기 직전 기자들과 만나 발언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로버트 뮬러 특검팀의 '러시아 스캔들' 수사 결과와 관련, 공모 혐의에 대해 "가장 터무니없는 처사"라며 "완전하고 전면적인 무죄 입증"이라고 거듭 말했다.

 

..이하전략

=============

[참고요]

※미국의 보수화, 한국의 개돼지화

 

뮬러가 맥없이 물러난 것은 '순수한 이성적 판단' 때문일까? 아니다. 미국의 보수화가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기에, 감히 대세를 거스르지 못 한 까닭이다.

 

이에 비해 한국은? 개돼지화가 급속하게 진행돼 왔다. 폭도 공화국... 박근혜 탄핵 때부터 진행되어 온 인격살인과 인민재판... 미중전쟁과 평양붕괴에 대한 철저한 외면....

 

지금의 분단 구조가 마르고 닳도록 유지돼서 이제까지 해 온 방식 그대로 보수팔이, 우파팔이, 상류층 게임을 이어가고픈 욕망.....

 

이른바 우파네, 보수네 떠들어 온 대한민국 제도권은... 문재인 586 집단의 샴쌍둥이자, 김정은 집단의 거울 이미지 아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