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업의 새로운 힘

배셰태 2011. 1. 20. 15:47

[김종래의 IT세상]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업의 새로운 힘

한국일보 경제 2011.01.18 (화)

 

지난 한 해는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등 이른바 소셜 미디어가 빠르게 인기를 얻으면서 기업들의 본격적인 소통이 시작된 시기다. 기업 입장에서 소셜 미디어는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듣는 가장 효과적인 채널이자 접점이 된 셈이다. 할 일이 많은 기업 홍보마케팅 측면에서 소셜 미디어라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등장에 대해 기업들이 처음에는 부담스럽게 느꼈던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다른 기업에 비해 소셜 미디어에 선제적으로 뛰어든 곳에서는 이미 전통적인 마케팅에서는 기대하기 어려웠던 새로운 변화의 모습들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중략>

 

스마트폰 보급과 SNS 유저가 최근 급증세를 타고 있어 2011년 한 해는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여부가 단순한 의견 청취 뿐만 아니라 기업의 신뢰도와 경쟁력까지 좌우하는 분기점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