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IT/과학 2010.12.05 (일)
전자신문이 국내 언론사로는 처음으로 ‘IT 소셜커머스’에 진출한다.최근 소셜커머스에 관심이 높아졌지만 그 인기만큼이나 비슷한 업체가 난립하고 있다. IT 콘퍼런스나 보고서들은 전문가들의 고견을 압축해 들을 수 있는 만큼 가격도 고가인 경우가 많아 부담스러워 하는 이용자가 적지 않다.
전자신문은 소셜커머스 장점을 살리는 한편, 전문적이며 특화된 부분을 강화하고 신뢰성을 높인 ‘아이찜(izzim)’을 6일 선보인다. 아이찜은 ‘IT지식을 만나면 찜’한다는 뜻으로, IT 관련 콘퍼런스·세미나·포럼의 유료 티켓과 IT 분야 전문 보고서, 교육상품을 전자신문 및 SNS를 통해 알린다.
전자신문 소셜커머스 아이찜은 정해진 인원이 해당 서비스 및 상품을 신청하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오픈 기념으로 아이찜은 오는 8일 열리는 ‘클라우드 프론티어 2011’ 콘퍼런스 유료 티켓(20만원)을 50명 이상 모이면 62% 할인된 7만5000원에 판매한다. 그린에너지 유망기술과 국내외 수준, 앞으로 개척해야 할 내용을 가늠할 수 있는 그린에너지 기술보고서 등 다양한 전문 보고서와 전문 교육과정도 지식상품으로 소개한다.
전자신문은 앞으로 IT 분야 지식에 특화된 서비스로서 프리미엄 콘텐츠를 발굴하고 전자신문에 그 핵심 내용을 소개하며 차별화된 지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IT 분야 이벤트 외에도 다양하고 전문화된 디지털 콘텐츠를 발굴해 전문 지식인들이 소비자들과의 건전한 생태계가 마련되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mVoIP 무료통화앱 차단한다더니…"잘 되네?" (0) | 2010.12.08 |
---|---|
갤럭시탭-아이패드, 태블릿PC 판매경쟁 본격화 (0) | 2010.12.05 |
SK텔레콤, 세계 이동통신 업계 첫 API 공개 (0) | 2010.12.05 |
태블릿PC 출시로 `1인 출판 시대`가 열렸다 (0) | 2010.12.05 |
MS도 한국 LBS사업에 `도전장` 냈다 (0) | 2010.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