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핵을 가진 '북조선 으니'와 개헌으로 연방제 통일로 갈려는 '남조선 이니'

배셰태 2018. 1. 14. 23:54

※북조선 으니와 남조선 이니

 

김정은이 핵이 남조선이 아니라 미국을 겨냥한 거라고 한단다. 문정인을 비롯해 남조선의 많은 이들은 으니의 말에 크게 안심하나 보다. 그 정도면 머리는 장식품인 것이 분명하다.

 

어떤 이는 으니가 핵 10개 개발해서 남조선 이니에게 5개 주고, 북조선에도 5개 정도 가지면서 남조선을 위해줄 것이라고까지 생각하나 보다 ㅎㅎ. 으니가 그렇게 맘씨 착한,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걸 보니 뇌에 이상이 있어도 심각하게 있다... 그래서 으니가 핵을 가지는게, 내가 핵을 가지는 것처럼 든든하고 행복한 것 같은데, 이재용이 돈을 버는데, 그 돈을 내게도 절반은 떼 줄 것처럼 생각하면서 든든하고 행복해한다면 정신이상 수준 아닌가?

 

글고 당신이 제정신이라면, 그리고 당신이 한 나라의 대통령이라면, 미국에 핵을 쏘겠나? 핵 쏘는 순간, 그 나라는 미국에 의해 지구상에서 삭제될텐데? 미국에 핵을 쏘는 것은 돌대가리만이 선택할 수 있는 최악의 수다.

 

북한의 목표는 일단 핵을 보유하는 것이다. 그리고 북한이 핵을 안 쏘아도 핵을 가지는 것만으로도, 김정은을 제거하자는 이들과 북한과 평화협정체결하자는 목소리가 미국 내에서도 갈릴 것이다. 공화당이 계속 정권을 가지면 전자가 힘을 것을 것이고, 민주당이 정권을 잡으면 후자가 힘을 얻을 가능성도 적지 않다.

 

그런데 북한은 이런 상황에서 미국에서 민주당이 정권을 잡을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물론 민주당에서도 북한 치자고 할 수는 있겠지만, 공화당보다는 가능성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트럼프도 북한 못 친다면, 북한 칠 수 있는 정치지도자는 많지 않을 것이다. 어쨌든 이런 방향으로 가면 한국으로서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된다. 주한미군 철수 등이 현실화될 수 있으니. 그러면 김정은이의 핵은 누구를 겨냥하게 될까? 북한도 거지 나라 만든 놈인데, 남조선에 쏘고 초토화시켜서 꿀꺽 접수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을 놈이다.

 

근데 꼭 이런 시나리오가 아니라도, 개헌으로 연방제 통일로 갈 것 같다. 북한이 핵 개발 안 해도 한국이 스스로 사회주의나 공산주의 국가로 넘어갈 수 있는 상황인데, 사회주의도 괜찮다는 식으로 나이브한 생각들이 판을 치고 있다. 이게 얼마나 위험한 것인지 잘 모르는 건지 알면서도 설마 설마 하는 건지 나도 모르겠다. 내 주변에는 목숨 걸고 싸우겠다는 이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

 

출처: 노승현 페이스북 2018.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