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RM은 지리정보시스템(GIS)과 고객관계관리(CRM)의 합성어로 지리정보시스템 기술을 활용한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기술로 정의된다.
g-CRM 시스템은 대 고객 마케팅 업무 지원과 이와 관련된 상권분석, 고객분석, 마케팅 구역 및 활동 관리기능 등이 구현되고 있으며, 고객별, 조직별, 기간별, 상품별 경영 목표와 실적을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GIS와 CRM 시스템을 결합한 통합 시스템의 모습을 띠고 있다.
g-CRM은 CRM 시스템 도입 시 구현된 방대한 데이터웨어하우스 정보를 지도 위에 새롭게 구성해 기존 시스템보다 더 비주얼한 시스템 구성과 고객정보 중 기업 업무에 영향을 미치는 지리적인 요소를 분석정보로 포함시켜 마케팅을 더 정교하게 구사할 수 있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합메시징시스템[Unified Messaging System] (0) | 2010.03.31 |
---|---|
가상 인트라넷 (0) | 2010.03.31 |
스크린 리더[Screen Reader] (0) | 2010.03.31 |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0) | 2010.03.31 |
워터마킹[Watermarking] (0) | 2010.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