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대한애국당, 선출직 최고위원 4인에 변희재·한근형·김봉규·허만기 당선

배셰태 2017. 11. 2. 09:16

대한애국당, 27세 한근형 최고위원 당선...젊은정당 ‘입증’

미디어워치 2017.11.01이우희 기자

http://www.mediawatch.kr/mobile/article.html?no=252640

 

선출직 최고위원 4인에 변희재·한근형·김봉규·허만기 당선

 

탄핵의 진실을 외치는 태극기정당 대한애국당이 27세의 청년을 최고위원에 선출했다. 태극기집회에 나이든 사람들이 많다는 데서 기인한 ‘대한애국당은 고루한 정당’이라는 일반의 오해와 편견을 보기좋게 깨뜨린 결과다.

 .

 

▲ 변희재 정책위의장은 선출직 최고위원에 도전, 1위로 당선됐다. 사진=대한애국당 공식카페, 아이디 '멋진칭구'

 

대한애국당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일 홈페이지와 공식카페를 통해 선출직 최고위원 4명에 대한 선거결과를 공개했다.

 

최고위원 당선자는 득표율 순서대로 1위 변희재(41.4%), 2위 한근형(21.0%), 3위 김봉규(15.8%), 4위 허만기(6.2%)로 결정됐다. 이번 선거의 총 유권자는 6902명이며, 총 투표인원은 4919명(71.3%)이었다. 이번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는 총 7명이었다.

 

대한애국당 내 최고 의사결정기구인 최고위원회의는 대표최고위원, 원내대표, 선출직 4인, 지명직 5인, 정책위의장으로 구성된다.

 

원래 당헌·당규상 지명직은 3인이나, 대한애국당은 최근 “능력있는 인사들의 당영입을 위하여 지명직 최고위원의 수를 3명에서 5명으로 확대하기로 당지도부에서 결정했다”고 공지했다.

 

대한애국당은 이날 선출직 최고위원 선거결과와 함께 여의도 대산빌딩 당사 개소식도 개최했다. 이로써 대한애국당은 사실상 비상 지도부체제를 마치고, 명실상부한 원내정당으로서의 진용을 갖추게 됐다.


 

▲ 대한애국당 선출직 최고위원 선거에서 어떠한 특혜도 없이 당당하게 겨뤄 2위를 차지한 한근형 최고위원. ⓒ뉴데일리.

 

<중략>


 

▲ 김봉규 대한애국당 최고위원. 사진=당선자 페이스북.


 

▲ 허만기 대한애국당 최고위원. 사진=TNJ방송 후보자 정견발표 캡쳐.

 

<중략>

 

한편, 대한애국당의 최고위원 선거는 정당사상 최초로 유튜브를 통해 후보자 정견발표를 실시해 주목을 받았다. 대한애국당은 미디어정당을 표방하고 있으며 snsTV와 락TV, 허준선생TV, 까치방송, 참깨방송, TVbaijin 등 7~8개의 유튜브 애국채널들이 당의 일거수일투족을 보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