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박근혜 전 대통령 “법치 이름 빌린 정치보복" 첫 입장표명★★

배셰태 2017. 10. 16. 13:14

박근혜 전 대통령 “법치 이름 빌린 정치보복" 첫 입장표명

미디어워치 2017.10.16 이우희 기자

http://mediawatch.kr/mobile/article.html?no=252566

 

"재판부에 대한 믿음, 더는 의미가 없다는 결론" 지지자들 믿고 "포기하진 않겠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은 16일 재판정에서 "재판부에 대한 믿음이 더는 의미가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박 전 대통령은 16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판사 김세윤) 심리로 열린 박 전 대통령의 공판에서 “검찰이 6개월동안 수사하고, 법원은 다시 6개월 동안 재판하였는데 다시 구속수사가 필요하다는 결정을 저로서는 받아들이기 어려웠다”“이제 정치적 외풍과 여론의 압력에도 오직 헌법과 양심에 따른 재판을 할 것이라는 재판부에 대한 믿음이 더는 의미가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단은 구속연장을 결정한 재판부에 항의해, 전원 사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따라 박 전 대통령 측이 사실상 재판 거부 행동에 나서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아래는 박 전 대통령이 직접 읽어내려간 입장문 전문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 입장문

 

.;.이하전략

==============================================

[참고요]

■[윤창중TV] 추가구속 영장 발부 받은 박근혜 대통령, 감옥 안에서 대대적 반격에 나서라!

(윤창중 윤창중TV 대표 '17.10.13)

https://youtu.be/Jzceq4LlPy0


 

추가 구속 영장 발부 받은 박근혜 대통령, 감옥 안에서 대대적 반격에 나서라! 왜 문재인공화국은 구속 기간을 연장했는가? 그렇다면 박근혜 대통령은 어떻게 해야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