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9월9일 오후2시, 천안에서 박근혜 대통령 무죄석방 태극기집회◀◀

배셰태 2017. 9. 7. 23:26

젊음의 도시 천안에서 박대통령무죄석방 태극기집회

미디어워치 2017.09.07 이우희 기자

http://www.mediawatch.kr/mobile/article.html?no=252399

 

9월9일 토요일 오후2시 천안 아라리오 광장

 

11개 대학교가 밀집한 젊음의 도시 천안에서 박근혜 대통령 무죄석방을 촉구하는 10만 태극기집회가 열린다.

 

대한애국당은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2시 천안 아라리오광장에서 '제12차 박근혜 대통령 무죄석방을 위한 태극기집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태극기집회 이후에는 충남도당 창당대회도 이어진다.


 

▲ 9월 2일 제11차 박근혜 대통령 무죄석방 태극기집회 모습. 사진=대한애국당 평당원들의 모임, 아이디 '멋진칭구'

 

<중략> 

 

매주 10만명이 고정적으로 모이는 거대한 대한애국당의 태극기집회는 행진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시위 효과가 엄청나다. 유튜브 방송만 5~8 채널이 생방송을 진행하고, 고화질 녹화 편집 방송도 쏟아진다. 기성 언론이 보도하지 않아도 파급력은 지난 겨울 탄기국 태극기집회를 능가한다는 평가다.

 

때문에 이번 천안 태극기집회와 관련, 대한애국당 평당원들은 서울을 사수해야 한다는 의견과 천안으로 결정한 지도부에 따라야 한다는 논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지도부는 9일에만 천안에서 집회를 개최하고, 향후 16일, 23일, 30일은 모두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에서 개최하겠다며 협조를 요청했다. 9월 중으로 법원 앞에서 평일 집회도 계획 중이다.

 

천안 태극기집회를 위해 각 시도당은 버스를 운영한다. 서울시당은 오전 10시에 대한문 앞에서 출발한다. 그 밖에 인천, 경남, 울산, 부산, 대구, 경북 구미 등에서 버스를 대절해 참가한다.


지역별 태극기집회 버스 탑승 정보는 대한애국당 평당원들의 모임 카페(http://kppmembers.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태극기집회의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의 참여가 늘고 있다. 태극기집회 행진을 선도하는 젊은 참가자 1. 이하사진=대한애국당 평당원들의 모임, 아이디 '멋진칭구'


 

▲ 태극기집회 행진을 선도하는 젊은 참가자 2.


 

▲ 태극기집회 행진을 선도하는 젊은 참가자 3.


 

▲ 태극기집회 행진을 선도하는 젊은 참가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