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스크랩] 갤럭시 탭 30만원... 아이패드 가격은?

배셰태 2010. 11. 5. 20:08
 

 

갤럭시 탭이 국내에서 드디어 베일을 벗고 출시되었지요? 언론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갤럭시 탭과 아이패드의 대결 구도에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태블릿형 PC를 구입하실 사람이라면 두가지 제품 중 어떤 제품을 살까 고심하셨을 것 같아요.

 

사실, 두 제품 다 이미 해외에서 먼저 시판되어 언론에서 소개 되었던 만큼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크기와 기능에 대한 비교는 많이 회자되어 관심있는 분들은 이미 아실만큼 아실꺼에요.

 

 

 

두 제품은 1기가헤르쯔(GHz) 프로세서를 동일하게 탑재하고 막상막하의 하드웨어 사양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는 점에서 막상막하입니다. 17.8cm(7인치) 태블릿PC의 대표주자인 갤럭시탭이 이동성과 3세대 통신기능에서는 아이패드에 비해 한수 위로 평가되고 있죠. 하지만, 디스플레이 해상도에서는 아이패드가 앞선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으로 선택을 좌지우지 하는 것은 역시 컨텐츠인 것 같습니다. 

 

20만개 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앱스토어와 아이북 등 막강한 콘텐츠 경쟁력을 가진 아이패드가 우세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요. 그러나 갤럭시 탭 역시 단단히 준비한 것 같습니다. 특히, 국내 환경에 유리하죠?

 

팅크웨어의 아이나비3D 네비게이션에 비타에듀, 비상에듀 등 6개 교육사이트의 1천여개 인기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스마트에듀’다. 여기에 프라임 전자사전 기능이 마지막으로 e북 서비스인 ‘리더스 허브' 까지 국내 소비자의 심리를 잘 파악한 컨텐츠들이 보입니다.

 

곧 KT에서 아이패드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국내 환경에 맞는 또 어떤 콘텐츠를 준비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그나저나, 90만원선으로 알려진 갤럭시탭이 약정기간이나 요금제에 따라 할인과 보조금 지원을 고려해 30만원대로 결정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럼 아이패드는 얼마에 나올까요? 궁금합니다.  

 


 

 

 

출처 : 두루누리의 행복한 상상
글쓴이 : 두루누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