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소셜 미디어(트위터) 마케팅-<주형진> 주주디엠씨 대표

배셰태 2010. 10. 30. 14:49

제대로된 콘텐츠와 목소리로 트위터시작

머니투데이 경제 2010.10.29 (금)

 

image

<주주디엠씨> 주형진 대표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 전문회사<주주디엠씨>의 주형진 대표를 만나 트위터를 통한 마케팅 활동에 있어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물어봤다.

 

<중략>

 

주형진 대표가 귀띔하는 트위터에서 타깃 팔로잉 늘리는 3가지 방법

1. 트위터 내에‘-당’으로 다양한 모임들에 가입한다

강남에서 음식점을 하고 있다면 강남당, 직장인들을 타깃으로 한다면 직장인들이 모여 있는 다양한‘-당’에 가입해서 활동해보자. 그 외에 관심이 있는 다양한 모임에 가입하여 정기적인 만남 등을 진행하는 게 보이면 다양한 할인 서비스 등을 곁들여 제안, 고객들을 모이게 할 수도 있다.

2.꾸준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처음 팔로어들을 모으는 것에 있어 이벤트는 필수다. 그러나 꾸준한 고객들의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서 시기와 업소일정에 맞는 이벤트 진행은 신규 팔로어들을 늘려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게 만든다.

3.고객 니즈가 담긴 정보를 전달한다
트위터는 감성에 소구한다. 홍보나 마케팅에만 급급하여일방적인 정보 전달은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외면받기 십상이다. 고객 니즈에 귀를 기울이자.


twitter.com/JooD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