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공유·사회적 경제外

최양희 미래부 장관 "창조경제로 국민소득 4만불시대 견인할것"

배셰태 2014. 7. 7. 23:32
최양희 "창조경제로 국민소득 4만불시대 견인할것"

연합뉴스 2014.07.07(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는 7일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국민소득 4만달러 시대를 견인할 미래 성장동력을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의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가 60여년이라는 짧은 기간 세계가 주목하는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뤘지만 그동안 우리 경제가 추구하던 대기업 위주의 수출주도형 경제는 한계에 봉착했다" "저는 세계가 인정하는 과학기술·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에서 이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중략>

 

그는 이어 "저는 30년 넘게 과학기술·ICT 분야에 몸담았고 산·학·연의 폭넓은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했다""미래부 장관의 소임을 맡게 된다면 창조경제의 패러다임을 정착하고 확산하는데 모든 역량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미래부를 이끌 정책 방향으로 ▲ 창의와 도전에 기반한 창조경제 확산 ▲ 융합을 통한 창조경제의 역동성 제고 ▲ 과학기술·ICT 혁신을 통한 창조경제 기반 심화 등 세가지를 꼽았다.

 

그는 특히 모든 것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초연결 혁명'에 대비해 사물인터넷(loT),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인터넷 기반의 신산업을 적극 육성해 새로운 일자리를 다수 만들어내겠다고 다짐했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