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 IT/과학 2010.07.15 (목)
| |
안드로이드폰 ‘베가’ 공개 “손크기 고려, 단체문자 가능” 국내 고객에 최적화 내세워 |
|
뉴스한국 2010.07.15 (목)
전자신문 사회 2010.07.15 (목)
========================================================================
[선도정보]
그간 애플이 출시한 제품들은 단순히 신제품이라고만 표현하기에는 부족하다. 애플은 ‘신제품’이 아니라 ‘새로운 산업의 패러다임’을 출시해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략) 아이폰은 통신산업의 구조와 역학관계를 바꿨다. 모바일 개발자들이 앱스토어를 통해 소비자에게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팔면서 통신사와의 예속관계가 속속 정리됐다.
그리고 아이패드는 신문, 책, 동영상 등 각종 콘텐츠산업의 권력구도를 바꿀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곧 아이TV를 출시, 안방시장 공략에도 나설 전망이다.
극단적으로 이야기하면 우리의 삶이 ‘애플이 만든 창으로 세상을 보고 읽고 쓰고 느끼며 살아가는 구도’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애플 쇼크, 그것은 애플에 대한 경외의 표현이자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라는 메시지이다. 애플로 촉발된 거대한 문명적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 <애플 쇼크 : 한국기업을 긴장시킨 애플의 스마트 파워> 중에서
출처: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날 모바일 결제 미국 시장에서 통한 이유 (0) | 2010.07.16 |
---|---|
키워드 광고[keyword advertising] (0) | 2010.07.15 |
애플.구글.MS..'규모의 전쟁' 진행 중 (0) | 2010.07.15 |
온·오프라인 소비융합 유통 칸막이 사라졌다 (0) | 2010.07.15 |
위젯 마케팅 (0) | 2010.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