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사회적 책임(企業- 社會的責任, 영어: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다음과 같은 것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예라 할 수 있다.
- 취약계층에 일자리, 사회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 추구
- 영업활동 수행 및 수익의 사회적 목적 재투자
- 영업활동을 통해 창출되는 이익을 사업자체나 지역공동체에 투자, 사회적 목적으로 사용
이를 통해 기업들은 경제, 환경, 사회 측면에서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여 지속가능한 기업의 가치를 증진하려 한다.
..이하 생략
출처: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ACH - 신화학 물질 관리 제도 (0) | 2010.07.13 |
---|---|
SRI[Social Rsponsibility Investment]-사회책임투자 (0) | 2010.07.13 |
아웃소싱[outsourcing] (0) | 2010.07.13 |
제휴 마케팅[Affiliate marketing] (0) | 2010.07.13 |
MVNO(제4 이동통신사) 성공의 필수 조건은 (0) | 2010.07.13 |